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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tected/언리얼4&5

Player Controller & Pawn

by 해맑은욱 2019. 11. 19.

Player Controller

;폰을 조종하는 역할. 플레이어가 입장할 때 배정되며, 배정된 플레이어 컨트롤러는 변경할 수 없음.

 

Pawn

;플레이어 컨트롤러에게 조종당하는 액터. 플레이어는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통해 현재 폰을 버리고 다른 폰으로 옮길 수 있음.

 

플레이어 게임 입장(Login) 시 실행 순서.

1. 플레이어 컨트롤러의 생성

2. 플레이어 폰의 생성

3. 플레이어 컨트롤러가 플레이어 폰을 빙의(Possess)

4. 게임 시작

 

PlayerContorller::PostInitializeComponents()
GameMode::PostLogin()
Pawn::PostInitializeComponents()
PlayerContorller::OnPossess() // Possess()
Pawn::PossessedBy()
cs

 

 

게임 실행 시 GameMede의 DefaultPawnClass에 설정한 Pawn을 스폰하는데 GameMode에서 bStartPlayersAsSpectators = true; 로 설정하면 게임 실행 시 DefaultPawnClass의 Pawn이 아닌 GameMode에서 설정한 SpectatorPawnClass의 SpectatorPawn이 스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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