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_LOG(LogTemp, LogVerbosityLevels, LogMessage);
LogTemp
;로그 카테고리. 커스텀하여 사용 가능.
LogVerbosityLevels
;로그의 성격 옵션
-Log : 하얀색, 로그파일에 출력, 게임 내 콘솔 출력 X
-Display : 하얀색, 로그파일과 콘솔 출력
-Warning : 노란색, 로그 파일과 콘솔 출력
-Error : 빨간색, 로그 파일과 콘솔 출력
-Fatal : 치명적인 로그, 콘솔과 로그 파일 출력, 프로그램 중단
-Verbose : 자세한 로그, 로그 파일에 출력
-VeryVerbose : 파일에만 상세한 메세지 출력
LogMessage
;로그 내용과 형태 결정. TEXT("")를 이용.
UE_LOG(LogClass, Warning, TEXT("Hello World, this is debug message!");
UE_LOG(LogClass, Warning, TEXT("This is %s log message!"), TEXT("Hello Wor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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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 로깅을 위한 공용 매크로 설정.
직접 로그 카테고리를 선언할 경우 두 개의 매크로를 제공하는데, 하나는 선언부에 사용하고 다른 하나는 구현부에 사용함.
// .h
DECLARE_LOG_CATEGORY_EXTERN(CustomName, Log, All);
// .cpp
DEFINE_LOG_CATEGORY(CustomN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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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 게임 뷰포트에 메세지 출력하기.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1, 5.0f, FColor::Yellow, TEXT("Hello World, this is debug message!"));
FString Name = TEXT("Hello World, this is debug message!");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1, 5.0f, FColor::Red, FString::Printf(TEXT("%d : %s"), 2019, *N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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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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