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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tected/언리얼4&5

콘솔 명령어 / 콘솔 변수

by 해맑은욱 2023. 6. 29.

 

/**
 * 콘솔 명령어
 * @param 명령어 이름
 * @param 명령어 설명
 * @param 함수 호출시 실행될 델리게이트
 * @param 플래그 값
 */
 FAutoConsoleCommnad CommandTest(
    TEXT("CommandTest"),
    TEXT("콘솔명령어 테스트"),
    FConsoleCommandWidthArgsDelegate::CreateLambda({}(const TArray<FString>& Params)
    {
        FString ParamStr;
        for (const FString& Param : Params)
        {
            ParamStr += Param;
        }
        UE_LOG(LogTemp, Log, TEXT("Command Test! Param : [%s]"), *ParamStr);
    }),
    ECVF_Default);
    
/**
 * 콘솔 변수
 * @param 명령어 이름
 * @param 기본 값
 * @param 변수 설명
 * @param 플래그 값
 * 변수 값 : GetValueOnAnyThread/GetValueOnRenderThread/GetValueOnGameThread 
 */
TAutoConsoleVariable<int32> CVarCommandTestVar(
    TEXT("CommandTestVar"),
    0,
    TEXT("테스트용 int 변수"),
    ECVF_Default);

FAutoConsoleCommand CommandVarTest(
    TEXT("CommandVarTest"),
    TEXT("콘솔명령어 콘솔 변수 테스트"),
    FConsoleCommandWithArgsDelegate::CreateLambda([](const TArray<FString>& Params)
    {
        FString ParamStr;
        for (const FString& Param : Params)
        {
            ParamStr += Param;
        }
        UE_LOG(LogTemp, Log, TEXT("Command Test! Var : [%d]"), CVarCommandTestVar.GetValueOnAnyThread());
    }),
    ECVF_Default);

참고 : https://docs.unrealengine.com/5.0/ko/console-varaibles-cplusplus-in-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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