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아가라는 언리얼 엔진의 차세대 VFX 시스템.(정리중..)
4가지 핵심 컴포넌트
- 시스템
; 나이아가라 시스템은 여러 개의 이미터 모두가 하나의 이펙트로 결합된 컨테이너
- 이미터
; 모듈에 사용하는 컨테이너, 단일 용도이지만 재사용할 수도 있음
- 모듈
; 나이아가라 VFX의 기본 레벨, 일반적인 데이터에 대응하며, 동작을 캡슐화하고, 다른 모듈과 스택을 이루고, 함수를 작성함
- 파라미터
; 나이아가라 시뮬레이션에서 데이터를 추상화한 것
이벤트
- 위치 이벤트
- 소멸 이벤트
- 콜리전 이벤트**
; 콜리전 이벤트 생성(Generate Collision Event) 모듈을 이미터의 파티클 업데이트 그룹에 배치했다면 파티클은 스태틱 메시나 스켈레탈 메시 등의 액터와 충돌할 때 이벤트를 생성함.
콜리전(Collision) 모듈을 이미터에 추가해야 콜리전 이벤트 생성(Generate Collision Event)을 해당 이미터에 추가할 수 있음. 이미터의 파티클이 월드의 오브젝트와 충돌 가능.
이벤트 핸들러
- 이벤트 핸들러 프로퍼티(Event Handler Properties)
- 이벤트 수신(Receive Event)
작업 방식
1. 메시 모양 생성
- 머터리얼 생성
2. 이펙트 생성
- 나이아가라 시스템 및 이미터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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