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풋 액션(Input Action)과 인풋 매핑(Input Mapping)을 중심으로 설계되어 다양한 입력 장치와 컨트롤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음.

Input Mapping Context 를 사용하여 인게임 조작과 UI 조작을 구분해서 개발 가능.

 

 

Input Action

; 게임 내의 특정 동작(Move, Jump, Attack..)이나 이벤트(Interaction)를 추상화한 객체.

하나의 액션에 키보드, 마우스, 게임패드 등 여러 입력 매핑 가능.

 

Triggers 와 Modifiers 를 설정해 원하는 입력 액션 스테이트로 구분 가능.

 

Input Mapping Context

; 여러 개의 Input Action과 실제 입력(키, 버튼, 축 등)을 매핑하여 하나의 컨텍스트로 관리하는 객체.

컨텍스트가 여러개 활성화된 경우 우선순위(Priority)를 통해 어떤 입력이 먼저 처리될지 결정 가능.

in PlayerController

인게임 조작과 UI 조작을 분리해서 관리, 제어가 가능함.

 

인게임과 UI 에 따라 InputMappingContext 를 따로 생성하고 관리하고 UEnhancedInputLocalPlayerSubsystem 에서 우선 순위를 등록하여 상황에 맞게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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