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tected/언리얼4&5

콜리전(Collision)

by 해맑은욱 2019. 11. 12.

WorldStatic

;움직이지 않는 정적인 배경 액터에 사용. 주로 스태틱메시 액터에 있는 스태틱메시 컴포넌트에 사용.

WorldDynamic

;움직이는 액터에 사용. 블루프린트에 속한 스태틱메시 컴포넌트에 사용.

Pawn

;플레이어가 조종하는 물체에 주로 사용. 캐릭터의 충돌을 담당하는 캡슐 컴포넌트에 설정.

Visibility

;배경 물체가 시각적으로 보이는지 탐지하는 데 사용. 마우스로 물체를 선택하는 피킹 기능을 구현할 때 사용.

Camera

;카메라 설정을 위해 카메라와 목표물 간에 장애물이 있는지 탐지하는 사용. 

PhysicsBody

;물리 시뮬레이션으로 움직이는 컴포넌트에 설정.

 

 

 

콜리전 개요

언리얼 엔진 4 의 콜리전 및 콜리전 반응 작동법 개요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콜리전 반응 레퍼런스

콜리전 프로퍼티 카테고리의 콜리전 프리셋 섹션에 있는 여러가지 프로퍼티에 대한 분석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protected > 언리얼4&5'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게임이 시작되기 까지의 과정  (0) 2019.11.12
컴포넌트(Component)  (0) 2019.11.12
프로퍼티 시스템(리플렉션_Reflection)  (0) 2019.11.12
가비지 컬렉션(Garbage collection)  (0) 2019.11.12
TSubclassOf  (0) 2019.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