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급적이면 델리게이트는 항상 참조 전달 할 것.

 

https://docs.unrealengine.com/ko/Programming/UnrealArchitecture/Delegates/index.html

 

델리게이트

C++ 오브젝트 상의 멤버 함수를 가리키고 실행시키는 데이터 유형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함수를 바인딩하는 형태로 등록시켜 콜백 함수와 같이 활용할 수 있음.

 

싱글 케스트

; 가장 기본적인 델리게이트로 함수 1개를 바인딩하여 사용.

멀티 케스트

; 싱글 케스트와 동일하지만 여러 함수를 바인딩 할 수 있음.

이벤트

; 멀티 케스트와 동일하지만 전역으로 설정할 수 없어 외부 클래스에서 추가 델리게이트 선언이 불가능함.

다이나믹

; 다이나믹은 싱글과 멀티 두 개다 존재하며 다이나믹 델리게이트는 직렬화(Serialize)되어 블루프린트에서 사용 가능함.

 

바인딩(Bind)이란 Delegate에 특정 바인드 항수를 통해 콜백함수를 등록하는 것을 의미함.

언바인딩(Unbind)이랑 페어로 사용할 것.

 

델리게이트 실행하기.

Execute() : 함수를 호출하여 실행.

IsBound() : 바인딩이 되어있는지 확인.

ExecuteIfBound() : 함수가 바인딩되었을 때만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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