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yWindowsProject.cpp :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진입점을 정의합니다.
// 기존 코드의 내용들 생략..
#include "stdafx.h"
#include "MyWindowsProject.h"
// 사용자가 메시지를 처리하는 함수.
LRESULT CALLBACK WndProc(HWND hWnd, UINT message, WPARAM wParam, LPARAM lParam)
{
switch (message)
{
case WM_DESTROY:
// 프로그램 종료
PostQuitMessage(0);
break;
default:
// 자신이 처리하지 않는 메시지들의 기본 작업을 대신 처리해주는 함수.
return DefWindowProc(hWnd, message, wParam, lParam);
}
return 0;
}
int APIENTRY wWinMain(_In_ HINSTANCE hInstance, // 프로그램의 instance 핸들 값.
_In_opt_ HINSTANCE hPrevInstance, // 현재 사용안함. 항상 NULL.
_In_ LPWSTR lpCmdLine, // 하나의 문자열로 실행인자가 전달됨.
_In_ int nCmdShow) // 초기 기작 형식이 전달됨.
{
// 윈도우 클래스 등록
WNDCLASSEXW wcex;
wcex.cbSize = sizeof(WNDCLASSEX);
wcex.style = CS_HREDRAW | CS_VREDRAW;
wcex.lpfnWndProc = WndProc;
wcex.cbClsExtra = 0;
wcex.cbWndExtra = 0;
wcex.hInstance = hInstance;
wcex.hIcon = LoadIcon(hInstance, IDI_APPLICATION);
wcex.hCursor = LoadCursor(nullptr, IDC_ARROW);
wcex.hbrBackground = (HBRUSH)(COLOR_WINDOW + 1);
wcex.lpszMenuName = IDI_APPLICATION;
wcex.lpszClassName = L"MyWindow";
wcex.hIconSm = LoadIcon(wcex.hInstance, MAKEINTRESOURCE(IDI_SMALL));
RegisterClassExW(&wcex);
// 윈도우 생성
HWND hWnd = CreateWindowW(L"MyWindow", L"scriptplay.tistory.com", WS_OVERLAPPEDWINDOW,
CW_USEDEFAULT, 0, CW_USEDEFAULT, 0, nullptr, nullptr, hInstance, nullptr);
ShowWindow(hWnd, nCmdShow);
UpdateWindow(hWnd);
// 프로그램에 전달된 메시지를 번역하고 실행하는 작업.
MSG msg;
while (GetMessage(&msg, nullptr, 0, 0)) // 메시지를 큐에서 읽는 함수.
{
TranslateMessage(&msg); // 가상 키 메시지이면 ASCII 형태의 메시지를 추가로 생성.
DispatchMessage(&msg); // 변환된 메시지를 처리하는 함수.
}
return (int) msg.wParam;
}
// MSG 구조체
typedef struct tagMSG
{
HWND hwnd; // 메시지가 발생한 윈도우 핸들
UINT message; // 발생한 메시지 아이디
WPARAM wParam; // 메시지와 함께 전달된 32비트 데이터
LPARAM lParam; // 메시지와 함께 전달된 32비트 데이터
DWORD time; // 메시지가 전달된 시간(초단위)
POINT pt; // 메시지가 전달되었을 때 화면 마우스 기준의 좌표 값
}MSG;
|
cs |
'::public > 윈도우즈 응용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CreateBitmap / CreateCompatibleBitmap (0) | 2019.09.23 |
---|---|
Windows API (0) | 2019.09.23 |
Window Class (0) | 2019.09.22 |
HINSTANCE (0) | 2019.09.22 |
핸들(Handle) (0) | 2019.09.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