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transitions)
; css 속성의 전환 효과를 지정.
transition: property duration ease delay;
transition-property : 전환 효과를 사용할 속성 이름.
transition-duration : 전환 효과의 지속시가 설정.
transition-timing-function : 타이밍 함수 지정.
transition-delay : 전환 효과의 대기시간 설정.
변환(transform)
; 요소의 변환 효과(변형)를 지정.
transition: 변환함수1 변환함수2 ....;
transition: 원근법 이동 크기 회전 기울임;
transform 2D
이동 : translate(x, y), translateX(x), translateY(y).
크기 : scale(x, y), scaleX(x), scaleY(y).
회전 : rotate(degree)
기울임 : skew(x-deg, y-deg), skewX(x-deg), skewY(y-deg)
2차원 변환 효과 : matrix(n, n, n, n, n, n)
transform 3D
이동 : translate3d(x, y, z), translateX(x), translateY(y), translateZ(z).
크기 : scale3d(x, y, z), scaleX(x), scaleY(y), scaleZ(z).
회전 : rotate3d(x, y, z, a), rotateX(x), rotateY(y), rotateZ(z).
원근법(거리) : perspective(n). 젤 우선으로 선어되어야 한다.
3차원 변환 효과 : matrix3d(n, n, n, n, n, n, n, n, n, n, n, n, n, n, n, n).
transform-origin
; 요소의 변환의 기준점을 설정. (anchor point)
x축 : left, right, center, %, 단위. 기본값 50%.
y축 : top, bottom, center, %, 단위. 기본값 50%.
z축 : 단위. 기본값 0.
transform-style
; 3D 변환 요소의 자식 요소도 3D 변환을 사용할지 설정.
flat : 자식 요소의 3D 변환을 사용하지 않음. 기본값.preserve-3d : 자식 요소의 3D 변환을 사용함.
perspective
; 하위 요소를 관찰하는 원근 거리를 설정.
단위 : px, em, cm 등 단위로 지정.
perspective(속성으로 사용할때) : 적용 대상은 관찰 대상의 부모요소. perspective-origin.
transform: perspective()(함수로 사용할때) : 적용 대상은 관찰 대상. transform-origin;.
perspective-origin
; 원근 거리의 기준점을 설정.
x축 : left, right, center, %, 단위. 기본값 50%.
y축 : top, bottom, center, %, 단위. 기본값 50%.
backface-visibility
; 3D 변환으로 회전된 요소의 뒷면 숨김을 설정.
visible : 뒷면 숨기지 않음.
hidden : 뒷면 숨김.
matrix(a, b, c, d, e, f)
; 요소의 2차원 변환(transforms) 효과를 지정. scale(). skew(), translate(). rotate()를 지정.
'::public > HTML & CSS(SC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SS - Flex(Flexible Box) (0) | 2021.04.20 |
---|---|
CSS - 애니메이션&다단 (0) | 2021.04.12 |
CSS - 속성(배경) (0) | 2021.04.08 |
CSS - 속성(띄움(정렬), 위치) (0) | 2021.04.07 |
CSS - 속성(글꼴, 문자) (0) | 2021.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