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SDK의 구성 요소.
-DirectX Graphics: 그래픽을 담당하는 API. Direct3D, Direct2D, DirectWrite + WIC(Windows Imaging Component).
-DirectX Audio: 오디오를 담당하는 API. XAudio2.
-DirectX Input: 입력을 담당하는 API. XInput.
*Direct2D
;윈도우 환경에서의 새로운 2D 그래픽스 API.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기본으로 사용하며 즉시 모드(immediate mode) 방식으로 동작함.
*즉시 모드
;프로그램 코드에서 호출하는 렌더링 명령어가 해당 그래픽 객체를 직접 렌더하는 효과를 발생시킨다.
이 모드에서는 DirectX와 같은 렌더링 프레임워크에 렌더할 것을 명시적으로 명령하여 자신의 데이터를 직접 렌더한다.
*보류 모드
;응용 프로그램이 생성한 장면 데이터들을 그래픽스 API가 내부적으로 보관한다. 화면에 그릴 필요가 있는 경우에 API가 내부적으로 보과하고 있는 장면을 처리하여 적절한 그리기 명령어들을 발생시킨다.
응용 프로그램은 API를 통하여 장면의 구성에 관여할 뿐이며 렌더링에 대한 명시적인 제어를 하지 않는다.
*Direct2D를 사용하기 위한 파일 설정.
#include <d2d1.h>
#pragma comment(lib, "D2D1.lib")
using namespace D2D1;
*기본 구조체 타입 / 생성 도움 함수
D2D1_POINT_2U | struct { UINT32 x, y; } | Point2U(x, y) |
D2D1_POINT_2F | struct { FLOAT x, y; } | Point2F(x, y) |
D2D1_RECT_U | struct { UINT32 left, top, right, bottom; } | RectU(left, top, right, bottom) |
D2D1_RECT_F | struct { FLOAT left, top, right, bottom; } | RectF(left, top, right, bottom) |
D2D1_SIZE_U | struct { UINT32 width, height; } | SizeU(width, height) |
D2D1_SIZE_F | struct { FLOAT width, height; } | SizeF(width, height) |
D2D1_COLOR_F | struct { FLOAT r, g, b, a; } | |
D2D1_MATRIX_3X2_F | struct { FLOAT _11, _12, _12, _22, _31, _32; } | |
D2D1_TAG | typedef unsigned __int64 UINT6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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