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ected/언리얼4&5

액터(Actor)의 초기화 순서.

해맑은욱 2019. 12. 6. 01:00

PostLoad/PostActorCreated

액터의 생성을 위해 필요한 셋업 시 사용.

PostLoad는 액터의 시리얼라이즈를 위해, PostActorCreated는 생성을 위해 사용.

 

AActor::OnConstruction

액터의 생성, 이곳에서는 블루프린트의 액터가 그들의 컴포넌트를 생성하고, 변수를 초기화 시키는 곳.

 

AActor::PreInitializeComponents

액터의 컴포넌트들에 대해 InitializeComponent가 호출되기 바로 전 실행되는 곳.

 

UActorComponent::InitializeComponent

액터가 보유하고 있는 컴포넌트들의 배열이 순차적으로 초기화 호출이 되는 곳.

(단, 컴포넌트의 bWantsInitializeComponent가 true 상태이어야 함)

 

AActor::PostInitializeComponents

액터의 컴포넌트들이 모두 초기화 된 이후에 호출됨.

 

AActor::BeginPlay

액터가 게임에 참여할 때(레벨에서 스폰될 때) 호출됨.